델코지식정보

[지식정보] Microsoft campus

관리자
[회원가입 하시면 원문 PDF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Microsoft campus는 미국 북서쪽 WashingtonRedmond(시애틀 근교)에 있다. 61만 평 부지에 125개 건물, 42만평의 건물 면적, 직원 약 41,664 명이 근무하고 있다. Microsoft는 스마트 빌딩 기술을 더 나은 방법으로 개발하려는 열정과 회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배경 및 전문 지식 등을 결합하여, 상업용 부동산 업계 전반의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건물들이 소비하는 에너지는 전 세계 에너지 소비의 40%를 차지한다. 에너지를 절약하는 기술에 엄청난 시장 잠재력이 존재한다. Microsoft는 자신들의 본사 건물들을 스마트 건물과 에너지 관리를 위한 하나의 living lab으로 보고 있다. 여기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얻은 최첨단 스마트 빌딩 기술들을 지금 전 세계에 보급하고 있다.

 

자료:

https://www.microsoft.com/en-us/stories/88acres/88-acres-how-microsoft-quietly-built-the-city-of-the-future-chapter-1.aspx

https://en.wikipedia.org/wiki/Microsoft_Redmond_campus

https://kurtsh.com/2016/03/06/download-microsoft-redmond-campus-map-362016/

델코지식정보 http://www.delco.co.kr/knowledge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C%98%A4%ED%94%BC%EC%8A%A4%2F%EC%A3%BC%EA%B1%B0%2F%EC%82%B0%EC%97%85%EB%AC%BC%EB%A5%98

 

 

464ac52996ca14f21cf616a6d586aa56_1521082

 

 

1. Microsoft campus 역사

 

Microsoft 캠퍼스는 WashingtonRedmond(시애틀 근교)One Microsoft Way에 위치한 Microsoft 본사의 약식 이름이다. Microsoft1986226일에 이곳으로 옮겨왔다. 회사 공개 상장 몇 주 전에 당시 2,500만 달러 시설로 이전. 회사가 들어서면서 BellevueRedmond 사이의 미완성 State Route 520 고속도로의 교통 혼잡 우려가 제기되었지만 Microsoft의 로비와 부분적인 자금 지원으로 2000 년에 Northeast 40th Street 고속도로 인터체인지가 만들어졌다. 초기 캠퍼스는 6 채의 건물을 갖춘 3.6만평 부지에 직원 800명을 수용.

 

캠퍼스 첫 번째 주요 확장은 1992년에 시작. 33만평 토지에 4.8만평 사무실 공간을 확보. MicrosoftRedmond에서 가장 많은 미래 성장을 하겠다는 의사를 발표. Microsoft 회사 사옥은 Bellevue 다운타운과 Factoria에도 위치.

 

Microsoft20062Redmond 캠퍼스를 10억 달러에 3.3만평 확장하려는 계획과 향후 3년 동안 7,000~15,000 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겠다고 발표.

 

2009년에는 캠퍼스 내에 The Commons 쇼핑몰(4만평)을 오픈하여 리테일, 레스토랑, 축구장, 및 술집이 들어섰다. 입지는 캠퍼스 서쪽에 위치.

 

464ac52996ca14f21cf616a6d586aa56_1521082
 

 


2. Microsoft campus 교통

 

캠퍼스는 State Route 520 고속도로의 양측에 위치하여, Bellevue Seattle 도시뿐만 아니라 Redmond 도심에도 연결. Microsoft는 해당 지역의 다른 교차로에서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NE36th Street의 고속도로 인터체인지 건설비용 일부를 지불.

 

캠퍼스는 Sound Transit King County Metro가 운영하는 Overlake Transit Center에서 시애틀 및 일부 Eastside 도시로 가는 버스노선과 연계. RapidRide B 라인은 캠퍼스를 통과하여 Bellevue Redmond 도심으로 연결. 대중교통 환승센터는 2002년에 개장되어, 2023 년에 오픈 예정인 East Link 경전철 확장의 동부 종점이 될 예정. MicrosoftSound Transit Redmond시와 제휴하여 캠퍼스 양쪽에 있는 경전철 역을 연결하는 보행자용 다리 건설비용도 지원.

 

직원 출퇴근을 위해 MicrosoftRedmond 캠퍼스와 시애틀, Eastside Snohomish 카운티 등 인근 지역에 대한 논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The Connector"라는 통근 버스 서비스도 운영. 캠퍼스 내 건물 사이에 "Shuttle Connect"라는 셔틀 버스 서비스도 운행.

 

464ac52996ca14f21cf616a6d586aa56_1521082
 

 

 

3. Microsoft campus 건물 비전

 

Microsoft campus 건물들을 총괄 관리하는 Redmond Operations Center (ROC)는 세계 최첨단 기술의 "" 역할 수행

 

Microsoft campus 건물들을 총괄 관리하는 Redmond Operations Center (ROC)는 단조롭고 별 특징이 없는 오피스 파크 내에 위치. 하지만 건물 내부는 세계 최첨단 기술의 "" 역할 수행하여, 마이크로 소프트 125 개 건물, 41,664 명 규모의 본사를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기업 ​​캠퍼스 중 하나로 전환시키고 있다. ROC에서 이 같은 일을 책임지고 하고 있는 책임자는 Darrell SmithFacilities and Energy 담당 이사.

 

ROC는 서로 다른 시대의 센서 네트워크(수십 년간 서로 다른 센서 기술과 수십 개의 제조업체)를 일관되게 통합하기 위해 3년 이상 노력 중. 여러 다른 수천 개의 건물 센서(일주일에 수십억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를 하나로 꿰는 기능.

 

ROC는 서로 다른 시대의 센서 네트워크(수십 년간 서로 다른 센서 기술과 수십 개의 제조업체)를 일관되게 통합하기 위해 3년 이상 노력 중. ROC가 만든 소프트웨어는 히터, 에어컨, 팬 및 조명과 같은 것들을 추적하는 수천 개의 건물 센서(일주일에 수십억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를 하나로 꿰는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통찰력과 진단 기능이 향상되어, 훨씬 지능적인 의사 결정이 가능해졌다. Microsoft 13개 건물에서 이 프로그램을 테스트 한 결과, 에너지/수백만 달러 유지관리/유틸리티 비용을 절감하고, 건물에 적용하는 방법을 엄청나게 많이 알게 되었다.

 

빌딩 문제 발생 시 엔지니어는 ROC 책상에서 첨단 기술 dashboard를 통해 미세한 문제까지 원격 감지하고 대부분을 수정할 수 있다.

 

빌딩의 제동장치 중단이나 밸브 누출이 생기더라도, 엔지니어는 ROC 책상에서 첨단 기술 dashboard를 통해 미세한 문제까지 감지 할 수 있다. 더 이상 사람들이 뛰어가서 문제를 찾아 직접 해결하지 않아도 된다. 이 솔루션으로 원격으로 즉시 문제를 발견하고 고칠 수 있다.

 

수집한 데이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양질의 해결이 가능하기에 Microsoft는 모든 기술 자원을 덧붙여 충분한 뒷받침을 제공

 

많은 데이터가 있으면 많은 일을 해결 할 수 있다. 여기에 Microsoft는 모든 기술 자원을 덧붙여 충분한 뒷받침을 제공. ROC는 이를 통해 모든 건물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고 있다. 스마트 빌딩은 스마트 도시를 만들고, 스마트 도시는 다시 모든 것을 변화시키고 있다.

 

464ac52996ca14f21cf616a6d586aa56_1521082
 

 

 

4. 과거에는 모든 것이 정지된 듯 한 약 10만평 자연녹지

 

오늘날 Microsoft는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기업 캠퍼스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지만, 1986 년에 본사는 시애틀의 한적하고 조용한 교외 지역인 레드몬드에 있는 잔디와 숲으로 덮인 88 에이커의 땅이었다. 그 당시에는 속옷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조차 없었고 가까운 패스트 푸드 조차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점심 식사를 위해 식료품 점포로 걸어 가야했다.

 

Microsoft는 직원들과 Redmond 지역과 함께 성장하면서 서로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다. 사람들이 일하고 살 수 있는 좋은 장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Microsoft 본사가 있는 토지는 원래 쇼핑센터가 들어서려 했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로 인해 포기되었다. Microsoft는 그 땅을 구매. 당시 창업자/CEO Bill Gates가 좋아하였던 Lake Bil 주변에 네 개의 별 모양 건물들을 신속하게 지어 첫 번째 사무실 단지를 건설했다.

 

사업 급성장으로 캠퍼스 건설은 Microsoft가 초기에 건설 표준 제대로 없이 빠르게 진행되어, 결과적으로 Microsoft125 개 건물은 다양한 스타일과 배치로 구성. 1990년대에 들어서서 Microsoft는 포괄적인 건축 표준을 제정

 

사업은 급성장하고 있었고, 캠퍼스 건설은 Microsoft가 초기에 건설 표준을 심도 있게 설정하지 않아 빠르게 진행되었다. 수요 충족 위해 회사는 다양한 계약자 및 건설 일정을 따라 진행해야만 했다. 결과적으로 Microsoft125 개 건물은 다양한 스타일과 배치로 구성되었다. 1990년대에 Microsoft가 포괄적인 건축 표준을 제정한 시점까지 캠퍼스 상당 부분이 이미 건설되었다.

 

Microsoft 캠퍼스는 작은 도시 크기 규모. Redmond 지역 거주자 1/4Microsoft 직원. 축구장, 크리켓 경기장, 10km 나무 산책로 보유.

 

Microsoft 캠퍼스는 성장하고 있는 작은 도시 크기 정도 이다. Redmond 지역도 마찬가지로 계속 확장하면서, 거주자 1/4 정도가 마이크로 소프트 직원이었다. 현재 캠퍼스는 61만평 부지에 걸쳐 있다. 축구장과 크리켓 경기장, 10km 이상의 나무가 우거진 산책로가 있다.

 

사무실 공간과 실험실 면적 약 42만평으로 상호 연결된 시스템으로 작동. 얼마 전까지 Microsoft는 각 건물을 서로 다른 관리 시스템(제 각각 센서 가동장치 30,000 )으로 관리.

 

사무실 공간과 실험실은 약 42만평에 달하며, 지금 상호 연결된 시스템으로 작동하고 있다. 물론 항상 그랬던 것은 아니다. 최근까지 Microsoft는 각각의 건물을 서로 다른 관리 시스템으로 관리해왔다. 상호 연결되지 않은 제 각각 센서 가동장치를 30,000 대나 관리하였다. 이는 마치 모든 악기가 서로 다른 곡의 악보로 연주하는 심포니 오케스트라 불협화음과도 같았다.

 

ROCSmith team은 조화를 찾기 위해 다른 회사들의 건물을 견학하는 여행을 떠났다. 그 결과 30,000 개의 센서가 동일한 곡을 연주하기 위해서는 장비를 해체하고 교체하는 데 6천만 달러의 비용이 든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많은 공사비, 장비교체, 일시적 실험실 폐쇄, 직원 이동과 해고 까지 포함해야 했다. Smith team은 데이터 하모니를 위해, 덜 비싸고 덜 파괴적인 방법이 있어야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전체적으로 검토해본 결과, 별 방법이 없었다.

 

ROCSmith team30,000개 센서 장비 해체/교체 비용 6천만 달러 비용지출 방법 대신에, 기존 다양한 시스템 위에 "분석 담요(analytical blanket)"를 개발. 이를 건물 13곳에 파일럿 프로그램을 적용. 마침내 장비와 건물이 서로 대화하고 건물 관리자는 풍부한 데이터를 확보.

 

그래서 그들은 하나를 발명하였다. Smith 팀은 상업용 건물 데이터 시스템 분야의 세 벤더의 도움을 얻고 MicrosoftRedmond 캠퍼스에 있는 건물 13 곳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팀은 건물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시스템 위에 "분석 담요(analytical blanket)"를 개발했습니다. 마침내 소프트웨어의 담요를 통해 장비와 건물이 서로 대화하고 건물 관리자는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어려움도 많았다. 시스템을 구축 할 때의 어려움은 여러 시스템에서 많은 시끄러움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 그러나 모든 데이터를 연결하고 내 것으로 만든다면 가치가 높아진다. 건물 밖으로 데이터를 가져 나올 수 없다면 이는 의미 없는 상황종료에 불과해진다.

 

그동안 빌딩관리의 비효율적인 것들(그러나 그때까지 모르고 있었고 조용하고 감지 할 수 없는)에 대한 엄청난 정보를 알게 되었고, 이를 개선하여 엄청난 비용이 절감.

 

새로운 도구를 통해 건물에서 데이터를 끄집어 낼 수 있었다. 낭비적인 조명 스케줄, 에어컨과 히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그동안 비효율적인 것들(그러나 그때까지 모르고 있었고 조용하고 감지 할 수 없는)에 대한 엄청난 정보를 알게 되었다. ROC에 들어온 이들 엄청난 데이터 파도가 엔지니어에게 전달되면서 이를 개선하여 엄청난 비용이 절감.

예를 들어 한 건물의 주차장에서 배기 팬의 미 작동으로 1년 동안 에너지 낭비 66,000 달러가 발생하였지만 이를 모르고 있었다가, 온라인이 작동하면서, 스마트 빌딩 솔루션은 이를 감지하게 되었고 문제가 해결되었다. 다른 빌딩의 경우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엔지니어는 냉각수 시스템의 가압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5분도 채 걸리지 않아 매년 12,000 달러의 비용이 절감되었다.

Smith team은 파일럿 개념을 몇 군데의 건물에 추가 확장하여, 온라인을 전체 캠퍼스로 확장하는 계획을 계속 추진 중.

 

이 같은 개선은 시작에 불과하였다. 갑자기 여러 센서들은 지휘자를 따라 모두 같은 교향곡을 연주하게 되었다. 건물이 온라인 상태로 전환되고 데이터가 확보되면서, 엔지니어는 문제 해결 목표가 풍부한 환경이 만들어졌다. Smith team은 파일럿 개념을 몇 군데의 건물에 추가 확장하여, 온라인을 전체 캠퍼스로 확장하는 계획을 계속 추진.

 

24 시간마다 5 억 건의 데이터 처리를 수집. 엔지니어들에게 오작동 발생 장비의 우선순위 목록이 전달. 모든 에너지 관리가 가능해지고, 발생 문제 절반은 1 분 안에 해결이 가능해져.

 

Smith team24 시간마다 5 억 건의 데이터 처리를 수집하고 있다. 스마트 빌딩 소프트웨어를 통해 엔지니어들에게 오작동 발생 장비의 우선순위 목록이 전달된다. 알고리즘을 통해 에너지 비용 균형을 고정화가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건물 내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적합한 에너지 공급수준을 정리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에너지 소비가 높던 낮던 가리지 않고 모든 에너지 관리가 가능해진다. 새로운 시스템은 발생 이슈의 절반을 1 분 안에 해결하고 있다.

 

업그레이드 여행을 계속되면서 더욱 획기적인 기회가 생겼다. 과거 단순한 건물 수정작업 수준에서 벗어나, 이제는 데이터가 의미하는 핵심요지, 건물 결함, 및 에너지 사용 등이 주요 핵심이 되었다.

 

이러한 변화로 Smith team은 획기적인 기회가 생겼다. 종전에 얻은 개선 결과는 건물이 너무 덥거나 혹은 너무 차가운 경우 이를 수정하는 작업 지시 정도에 그쳤지만, 이제는 데이터가 의미하는 핵심요지, 건물 결함, 및 에너지 사용 등이 주요 핵심이 되고 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 여행을 계속되면서 전에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효율성을 더 많이 알아가고 있다.

 

464ac52996ca14f21cf616a6d586aa56_1521082
 

 

5. 살아 숨 쉬는 건물들

 

Smith team 엔지니어들은 과거 데이터 수집과 컴퓨터로 정리에 시간의 70%, 엔지니어링은 30%를 소비. 지금은 스마트 빌딩의 데이터 자동 제공으로 엔지니어링 시간에 95%를 소비.

 

Smith team 엔지니어들은 과거 데이터 수집과 컴퓨터로 정리하는데 시간의 70%, 엔지니어링 30%를 소비.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 빌딩의 데이터 자동 제공으로 인해 엔지니어링 시간이 늘어나 95% 시간을 소비. 시간과 업무성과에서 엄청 효율적이 되었다.

 

빌딩이 스마트 tune-ups 되면서, 연간 25만 달러 절약. 거기에 새로운 데이터 gold rush가 추가 작동하면서 6배나 절약될 전망.

 

빌딩이 스마트하게 튠업(tune-ups) 되면서,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해져 연간 약 25만 달러를 절약. 거기에 새로운 데이터 골드 러쉬(gold rush)가 추가 작동하면서 6배나 절약될 전망.

 

Microsoft 엔지니어는 건물을 살아있는 사람의 몸으로 생각하여 작은 질병이 큰 병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는 데이터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활용

 

엔지니어는 자신들의 건물을 살아있는 사람의 몸으로 생각한다. 건물은 자신의 몸 상태가 좋고 나쁨을 지표로 나타낸다. 인체와 마찬가지로 작은 질병이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초기 진단과 처방으로 큰 병이 안 생기게 할 수 있다. 이제는 Smith team팀 구축 한 새로운 데이터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Microsoft 건물의 건강관리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다.

 

464ac52996ca14f21cf616a6d586aa56_1521082
 

 

6. 충분한 데이터가 세상을 바꾼다.

 

스마트 건물 도구인 dashboard를 통해 수집한 정보들이 컬러 색상으로 지도, 숫자판, 리스트, 각종 표시 형태로 여러 스크린 화면에 나타난다.

 

스마트 건물 도구인 dashboard를 통해 수집한 정보들이 컬러 색상으로 지도, 숫자판, 리스트, 각종 표시 형태로 여러 스크린 화면에 나타난다. 엔지니어는 Microsoft 본사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킬로와트)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큰 그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몇 번의 클릭으로 한 건물, 한 층 또는 사무실의 건물 또는 장비 한 대를 확대하여 볼 수도 있다. 또한, 몇 초 안에 건물에 대한 모든 정보, 거기에서 일하는 직원 수, 실외 온도, 온도조절장치, 조명이 켜지는 시간, 기계적 비효율과 각각의 결함이 연간 비용으로 얼마나 많은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화면 터미널 중 하나 앞에 앉으면 순간적으로 Microsoft의 건물과 연결된다.

 

매일 매일 데이터 확보하면 그 이후 소프트웨어는 크고 작은 문제를 식별하고, 해당 문제가 회사에 미치는 비용부담 정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한다. 문제의 대부분은 직원이 책상에서 바로 해결.

 

똑똑한 건물 소프트웨어가 매일 매일 데이터 척도를 생산하고 나면, 그 이후 이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 소프트웨어는 크고 작은 문제를 식별하고, 해당 문제가 회사에 미치는 비용부담 정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한다. 문제의 대부분은 직원이 책상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다, 나머지는 전문 엔지니어들이 직접 나서 해결한다. 분기별로 약 32,300 건 정도가 된다. 효율성 이외에도 예상치 않은 데이터가 급증할 경우를 대비하여 눈길을 끄는 분석(eye-popping analytics)도 만들었다. 이런 것들은 기계 공학자들의 전문 기술 영역이다.

 

Microsoft는 하나의 대학과도 같다. Microsoft는 매우 똑똑한 사람들이 함께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Microsoft는 하나의 대학과도 같다. Microsoft는 매우 똑똑한 사람들이 함께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크로 소프트 대학에서 스마트 빌딩 도구가 개발 되었다면 그날은 그 분야 졸업식과 같은 날이 된다. Microsoft는 지금 미 국방부, 병원, 석유 회사, 자동차 제조업체, 도시 및 연방 정부 기관 등과 일을 하면서, Microsoft가 배포한 동일한 솔루션을 모든 비즈니스에서 사용하도록 노력을 하고 있다.

지구상 건물은 세계 총 에너지 소비의 최대 40 %를 차지. 건물은 지난 30~50 년 동안 같은 방식으로 건축되고 운영. 이러한 업계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도전하는 기업이 Microsoft.

 

사무실 건물, 호텔, 상점, 학교, 병원, 쇼핑몰 및 기타 상업용 건물은 세계 총 에너지 소비의 최대 40 %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 만해도 기업은 매년 약 1 천억 달러의 에너지를 소비한다. 건물은 지난 30~50 년 동안 같은 방식으로 건축되고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업계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도전하는 기업이 Microsoft 이다.

 

 

7. 보다 스마트한 미래

 

Microsoft 캠퍼스는 벽돌 건물을 인간의 뇌처럼 전환. 세계적으로 똑똑한 건물 보급이 확대되면서, 상업용 부동산 업계는 급격한 변화와 성숙의 시기를 겪고 있다.

 

Microsoft 캠퍼스는 벽돌 건물을 인간의 뇌처럼 바꾸어 놓았다. 세계에 있는 모든 상업용 건물도 이처럼 바꿀 수 있다. 세계는 똑똑한 건물 보급이 확대되면서, 상업용 부동산 업계는 급격한 변화와 성숙의 시기를 겪고 있다. 사람들이 빌딩의 데이터 캡처 및 분석 능력을 깨닫게 되면서 상업용 부동산 업계가 큰 전환점에 있다.

 

미래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동전의 다른 한 면에서 우리가 쓰지 않던 것을 사용하는 습관을 갖고, 정말로 필요하고 원하는 것을 얻으려는 도전의식을 깨닫는 것이 중요

 

미래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한 쪽 면은 잘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와 비즈니스가 있다. 동전의 다른 한 면은 우리가 쓰지 않던 것을 사용하는 습관을 갖고, 정말로 필요하고 원하는 것을 얻으려는 도전의식을 깨닫는 것이다. 그러면서 데이터를 분석/해석하고, 그에 따라 행동 할 수 있는 적절한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Microsoft"Energy-Smart Buildings : 정보 기술이 에너지 사용 및 부동산 포트폴리오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백서" 라는 리포트를 작성. 이는 업계 최고의 모범 사례집.

 

Microsoft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인 "Energy-Smart Buildings : 정보 기술이 에너지 사용 및 부동산 포트폴리오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백서" 라는 리포트를 만들었다. 업계 최고의 모범 사례집이라고 볼 수 있다. 아마도 Microsoft 스마트 빌딩에서 가장 중요하게 얻는 교훈은 최소한의 사전 투자로 건물 유지와 에너지 비용을 절약하는 것이다.

 

포춘지 선정 500 대 기업을 비롯한 많은 회사들도 대규모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Microsoft는 예전에는 아무도 못했던 속도로 건물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연구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건물 연결, 데이터 생성, 비용/우선순위별 비효율 그룹화 등이 시작되면서 종전의 재래식 망치 시대에서 레이저 정밀 시대로 가고 있다.

 

Microsoft는 스마트 빌딩 소프트웨어를 전 세계에 도입하기 위해 자체 기존 프로그램인 Windows Azure, SQL Server, Microsoft Office 등을 활용하고 벤더들의 도움을 받아, 보급형 스마트 빌딩 소프트웨어를 개발

 

Microsoft는 스마트 빌딩 소프트웨어를 전 세계에 도입하기 위해 자체 기존 프로그램인 Windows Azure, SQL Server, Microsoft Office 등을 활용하고 벤더들의 도움을 받아, 보급형 스마트 빌딩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파트너 회사들이 Microsoft와 함께 하면서 보다 잠재적인 능력 개발 기회를 얻고 있다.

 

Microsoft가 중시하는 것은 열정과 리더쉽 이다. 여기에 회사의 소프트웨어, 배경 및 전문 지식 등을 결합하여, 상업용 부동산 업계 전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 이는 혁신을 강조하는 Microsoft의 회사 분위기에서 시작한다.

 

Microsoft Smith 팀의 기본은 열정이다. 스마트 건물 도구를 더 나은 방법으로 개발해야 한다는 열정과 회사의 소프트웨어, 배경 및 전문 지식 등을 결합하여, 상업용 부동산 업계 전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 물론 여기서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혁신을 강조하는 Microsoft의 회사 분위기 이다.

 

한편, 20159월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여 레드몬드 캠퍼스 재 디자인(redesign)을 시작. Redmond시는 역 4만평 추가건물과 건물 높이를 6층에서 10층으로 상향 승인.

  

 

 

[칼럼] 정부 부채를 제대로 관리해야 한다

댓글 0 | 조회 4
국제금융협회(IIF)가 최근 공개한 2020년 1분기 ‘글로벌 부채 모니터’ 자료를 보면, 한국은 GDP 대비 국가채무(정부 부채) 비율이 41.4%로 선진국 가운데 가장 낮다. … 더보기

[지식정보] 디지털뉴딜 인프라 금융

댓글 0 | 조회 15
우리금융연구소는 최근에 발표한 ‘디지털뉴딜 인프라산업 밸류체인’에 대한 연구보고서 중에 디지털 뉴딜 인프라 금융을 요약 정리한다.금융회사는 5G 통신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등 디지털… 더보기

[지식정보] 디지털뉴딜 인프라산업 밸류체인

댓글 0 | 조회 67
우리금융연구소는 최근에 디지털뉴딜 인프라산업 밸류체인에 대한 연구보고서를 발표하였다. 그 내용을 요약 정리한다.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양대 축으로, 코… 더보기

[지식정보] 저성장기 지역균형발전

댓글 0 | 조회 41
‘저성장’, ‘저출산·고령화의 급속한 진전’, ‘경제적 양극화의 확대’라는 여건변화에 대응하는 지역균형발전 정책은 무엇이 있을까? 국토연구원은 이를 위해 ‘저성장’, ‘저출산·고령… 더보기

[칼럼] 양질의 일자리가 국토균형발전 이끈다

댓글 0 | 조회 51
수도권 인구는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을 넘어섰다. 수도권 쏠림은 일자리와 교육 때문으로, 특히 지방 청년들이 많다. 그러나 수도권도 일자리와 주택이 부족하여, 저출산의 가장 큰 원인… 더보기

[지식정보] 국토균형발전 허상과 대책

댓글 0 | 조회 69
이코노미 조선은 균형발전의 허상을 지적하고 있다. 그 내용을 추려서 정리해 본다.문재인 정부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강조한다. 예산만 총 50조 원으로 4대강 사업(22조원)의 … 더보기

[기사] 미국이 신도시 개발을 안 하는 이유

댓글 0 | 조회 67
[땅집고] 최근 정부가 서울·수도권 지역에 대규모 주택 공급 방안을 쏟아냈다. 그러나 그 실효성에 대한 의구심으로 시장의 반응은 탐탁지 않다. 부동산·도시계획 컨설팅 업체 델코리얼… 더보기

[지식정보] 독일 국토균형발전

댓글 0 | 조회 91
‘국가개조론’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을 하자는 의견이 있다.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은 대구경북특별자치도, 대전충남특별자치도 식으로 지역을 권역별로 묶어 입법·재정·인사·조직 권한을 부여하… 더보기

[지식정보] 세종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댓글 0 | 조회 134
세종 스마트시티는 세종시 합강리 일대 274만㎡(약 83만평)에 혁신벤처스타트업존·비즈니스앵커존·스마트리빙존 등이 들어선다. 도시 전체가 스마트홈처럼 IoT(사물인터넷)로 연결되어… 더보기

[칼럼] 자생적인 지역균형발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댓글 0 | 조회 65
국가통계포털에 의하면 우리나라 전체 인구 대비 수도권 인구의 비중은 2019년 기준 50.002%로 비수도권 인구를 넘어섰다. 충남, 세종, 제주, 충북을 제외한 모든 비수도권 지… 더보기

[지식정보] 2020년 국내 리테일 콜라보레이션 사례

댓글 0 | 조회 139
콜라보레이션이란 일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시적으로 팀을 이루어 함께 작업하는 일을 뜻한다. 콜라보는 주로 디자인을 통한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는데, 국내에서도 업태와 업종을… 더보기

[지식정보] EU 균형발전 개념의 지역 스마트 전문화 사례

댓글 0 | 조회 100
국토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EU의 스마트 전문화 지역혁신정책 동향 및 시사점’을 요약 정리하였다. EU 스마트 전문화 전략(RIS3)에 의한 지역혁신정책은 지역의 잠재적 역량 파악… 더보기

[칼럼] 그린뉴딜 펀드사업은 꼼꼼하게 사업성을 따져야 한다

댓글 0 | 조회 67
최근 20년간(1998~2017년) 자연재해로 인한 전 세계 경제적 손실액은 2조2000억 달러로 이전 20년(1978~1997년)보다 기후변화 위험이 2.5배로 빠른 속도로 증가… 더보기

[지식정보] EU 스마트 전문화 지역혁신정책 개념

댓글 0 | 조회 113
국토연구원 2020년 8월 18일 ‘EU의 스마트 전문화 지역혁신정책 동향 및 시사점’ 발표자료에서 유럽의 지역혁신정택을 소개하고 있다. 그 내용을 요약하여 정리해본다. 유럽은 2… 더보기

[지식정보] 뉴딜 빅데이터 동향

댓글 0 | 조회 177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원유로 불린다.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수익창출로 연결하려는 노력이 활발하다. 각 산업에서는 데이터 기반 사업을 확장하면서 정보유출 우려 없…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