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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 기술(driverless technology. autonomous transpo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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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려지지 않은 것이 알려진 것보다 여전히 더 가치가 있고 무겁다 the unknowns still outweigh the knowns. 즉, 자율차량 기술은 우리가 지금 예측하는 변화보다 더 엄청나게 우리가 모르는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사람이 작동하는 자동차에서 운전자 없는 자동차로 전환은 21세기 도시디자인과 개발을 근본적으로 변형시키는 힘을 갖고 있다. 이는 마치 20세기에 말이 끄는 마차에서 자동차로의 전환이 인류 생활환경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킨 혁명과도 같은 영향력을 갖고 있다. 사람 다음으로 많은 자동차는 여전히 변화하면서, 조만간 차량 상호간 그리고 다른 것들과 연계되는 네트워크 장치로 변화할 것이고, 더 먼 미래에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무언가가 될 것이다. 이러한 의미를 투자관점이나 사회적 관점에서 보면, 그 규모는 너무나 거대하다.

 

 

자료: https://urbanland.uli.org/infrastructure-transit/uli-global-trustees-ponder-impact-driverless-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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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delco.co.kr/single-post/2017/03/14/%EC%A7%80%EC%8B%9D%EC%A0%95%EB%B3%B4-%EC%9E%90%EC%9C%A8%EC%A3%BC%ED%96%89-%EC%B0%A8%EB%9F%89AVs-Autonomous-Vehicles%EA%B3%BC-%EB%8F%84%EC%8B%9C%EA%B5%90%ED%86%B5-%EB%AF%B8%EB%9E%98

 

 

 

자율주행 기술이 도시부동산 개발에 미치는 영향

 

- 자율주행 기술이 도시부동산 개발에 미치는 의미 있으면서 지속되는 영향은 무엇 일까?

자율주행 차량(self-driving automobiles)은 미국의 경우 10년 안에 많은 도시지역에서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 기술은 5년 내에 보편화 된다.

 

- 많은 기술 지향 혁신적 파괴자 중에 교통혁신이 부동산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for real estate)” 로서 가장 높은 잠재력을 보유.

*여기서 말하는 교통혁신은 탑승공유(ride sharing, 운전자 없는 차량(driverless cars), 운전자 없는 탑승 공유(driverless ride sharing)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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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의 인프라투자 펀딩 방향

 

- 자율주행 기술을 향후 폭넓게 채택될 것이다. 그러기에 지자체는 향후 인프라 투자에 이러한 점을 감안해야 한다.

 

- , 스마트 인프라에 펀딩하여 자율주행 차량을 적극 채택하고, 이들 차량이 인프라 내에서 스스로 출발/정지/가속/감속/운행/주차 할 수 있도록 장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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