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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세계도시문화포럼이 제안하는 코로나 대응 환경 문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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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와 자연 파괴의 영향으로 전례 없는 행동이 촉구된다. 세계도시문화포럼(WCCF. World Cities Culture Forum)은 전 세계 40개 회원 도… 더보기

[지식정보] 런던 뉴욕의 기후위기 대응 문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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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도시 문화 포럼(WCCF. World Cities Culture Forum)는 2019년 7월에 발표한 ‘Culture and Climate Change Report’ 자료에… 더보기

[지식정보] 세계도시문화포럼의 문화와 기후 변화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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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도시 문화 포럼(WCCF. World Cities Culture Forum)이 2019년 7월에 ‘Culture and Climate Change Report’를 발표하였다.…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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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이민정책 적극적으로 해야 할 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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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의 통계월보에 따르면 2019년 12월 말 현재 체류 외국인은 252만4천656명으로 전년보다 6.6% 늘어났다. 2007년 8월 100만 명, 2016년… 더보기

[지식정보] 저출산 이야기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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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아일보에 연속으로 게재된 ‘김민식 저출산문제연구소장의 저출산 이야기’를 약 3회에 걸쳐 정리해본다. 저출산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스토리를 약 17개 핵심 내용으로 정리하였다. 1… 더보기

[지식정보] 저출산 이야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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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아일보에 연속으로 게재된 ‘김민식 저출산문제연구소장의 저출산 이야기’를 약 3회에 걸쳐 정리해본다. 저출산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스토리를 약 17개 핵심 내용으로 정리하였다. 1…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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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저출산 이야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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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아일보에 연속으로 게재된 ‘김민식 저출산문제연구소장의 저출산 이야기’를 약 3회에 걸쳐 정리해본다. 저출산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스토리를 약 17개 핵심 내용으로 정리하였다. 1…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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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코로나19 이후 국내 OTT 서비스와 5G 기술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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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이후 우리나라 OTT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OTT 유료 이용자의 70% 이상이 30대 미만의 젊은 세대로서 유료 OTT 서비스를 큰 저항감 없이 사용하고…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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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넷플릭스 성공 요인이 OTT 시장성장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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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성공을 이끈 주요 요인은 요금, 편의성, 큐레이션, 콘텐츠 등의 네 가지 요인(4C: Cost, Convenience, Curation, Contents)의 조화다. 한…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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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넷플릭스의 경쟁 성공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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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망이 발전함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OTT(Over The Top) 플랫폼은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그 영향력이 급속도로 확대하고 있다. 정해진 공간에서 방송사가 정해둔 편성…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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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인터넷망 품질유지 넷플릭스법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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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개정안(넷플릭스법)은 콘텐츠사업자(CP: Content Provider)에게도 인터넷망 품질의 안정성을 책임지도록 하는 개정된 전기통신사업법이다. 넷플릭스,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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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미국 도시계획가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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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노동부 노동통계국의 정의에 의하면, 도시 계획가는 토지사용(land use)에 관한 계획/프로그램(plans and programs)을 개발(develop)하여 지역사회 창출…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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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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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스마트 기기의 확산 등 새로운 산업이 접목하면서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가 새로운 경제 트렌드로 부상했다. 콘텐트와 소비자가 만나는…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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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디지털 콘텐츠 구매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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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층 위주였던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중장년층이 가세하면서 국내 시장은 지난 3년간 두 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 이용은 영상 분야에서 두드러졌다. 소비자 10명…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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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지식정보] 디지털 게임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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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은 지난 20년 간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오락실에서 PC방으로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주력 플랫폼은 시대에 맞게 변화하고 있다. 성장의 주역엔 국내 게… 더보기